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필리핀

필리핀 마닐라, 세부 자유여행 한 번에 보기

반응형

2011년 설에 4박 5일간 다녀온 마닐라, 세부 여행기.
한 눈에 보실 수 있도록 모아보았습니다.

사실 고행기라는 느낌도 들었던 이번 여행기...
쓰기 전에 아래 두 글을 올렸었죠.

필리핀에서 전하는 이야기
4박5일 필리핀 자유여행 후기를 올리기 앞서...

인천공항에서 필리핀항공(PAL)을 타고 마닐라로 날아갔습니다.
후에 마닐라 > 세부 국내선에서 1시간 늦게 출발하고, 마닐라 > 인천에서 2시간을 비행기 안에서 대기해야했던,
최악의 항공기였습니다.

관련 글 : 필리핀항공 타고 마닐라 시티가든 스윗 호텔까지 - 필리핀여행기 #1

4일간의 숙소, 마닐라시티 시티가든 스윗 호텔(City Garden Suite Hotel).
호텔이 있는 거리는 마사지 등 삐끼가 많은 빈민가이다보니 유쾌하진 않습니다.
호텔 자체는 괜찮은 편이고, 1층에 작은 바가 있으며 조식도 늦게까지 제공하는 편입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wifi가 됩니다. 프론트에 얘기하면 wifi 접속 비밀번호를 줍니다.

첫 날은 밤에 도착했기에, 다음날부터 본격적인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밤 산미구엘과 함께하였죠.

1일 - 마닐라시티(리잘공원, 마닐라시청, 인트라무로스)

필리핀의 김구선생을 기념하는 리잘공원에 가보니 - 필리핀여행기 #2

필리핀의 독립운동가 호세 리잘을 기념하는 공원입니다.
그렇게 큰 공원은 아니고, 학생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마닐라시청과 KKK, 필리핀의 치안 - 필리핀여행기 #3

마닐라시청은 작은 편인데, 한 나라의 수도의 시청 주위에도 거리가 지저분하고 공해도 심한 편입니다.

마닐라시티의 SM쇼핑타운과 맥도날드를 이긴 졸리비 - 필리핀여행기 #4

패스트푸드는 자국 브랜드인 졸리비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햄버거는 빵과 패티 뿐이고, 야채 등을 추가해야하며, 스파게티와 치킨이 매우 맛있습니다.

마닐라시티 거리의 축제와, 서민의 교통수단 지프니 - 필리핀여행기 #5
뭔가 축제를 하고 있었습니다.

필리핀 중심부의 성벽, 인트라무로스 1 - 필리핀여행기 #6
인트라무로스. 스페인 식민 시절 지어진 성곽입니다.

인트라무로스의 어거스틴 성당과 마닐라대성당을 찾아서 - 필리핀여행기 #7

마닐라 대성당은 결국 못 찾았고, 어거스틴 성당은 입장료를 받습니다.

필리핀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라푸라푸(다금바리)
필리핀은 여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이므로 해산물이 쌉니다.
라푸라푸라고 부르는 다금바리도 싸게 먹을 수 있습니다.

2일 - 세부(산 페드로 요새, 마젤란십자가, 산토니뇨성당 등)

한시간을 늦게 출발한 필리핀항공 국내선
필리핀 세부, 사진찍기 좋은 산 페드로 요새
세부 막탄공항에서 택시를 타고 도착한 곳이 바로 산 페드로 요새.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세부시청 앞의 마젤란 십자가

2미터정도의 십자가입니다.

세부, 산토니뇨(Santo Nino) 성당의 우아함
우아한 성당. 한켠에는 촛불을 켜고 기도드릴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맘 놓고 여행할 수 없었던 세부시티... 치안이 좀 더 좋았으면
세부시티도 치안이 좋지는 않습니다. 조심히 다녀야합니다.

세부 막탄공항 근처의 만족스런 식사
막탄공항 근처로 와서 현지식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3일 - 마닐라 마가티(그린벨트, 글로리에따)

필리핀의 강남, 마카티의 거대 쇼핑몰 그린벨트 체험
마가티 그린벨트의 낮과 밤입니다.
마닐라에서 가장 쾌적한 곳이 마카티가 아닐까 싶네요.
쇼핑 뿐 아니라 볼거리도 많습니다.

필리핀의 강남, 마카티 그린벨트와 이어진 글로리에따
그린벨트 옆의 글로리에따도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필리핀에서의 마지막 밤, 카우보이 그릴
호텔 근처 라이브카페에서 맥주를 마셨지요. 노래는 별로...

그렇게 여정을 끝내고, 다음날 비행기로 돌아왔습니다.

재미있는 사진

왼쪽부터 기내에서 본 외국인, 친구의 컨셉 합성사진, 점프샷 실패샷과 비슷한 포즈의 모델 합성

[여행사 모음]

1. 온라인투어 : 이번에 필리핀 여행을 여기서 했습니다.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2. 웹투어 : 하나투어 상품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이 있어서 비교하기 좋습니다.
3. 투어익스프레스 : 말이 필요없는 Daum 여행, 투어익스프레스입니다.
4. 쥬얼리 모두투어 : 상품이 많진 않지만 크루즈여행 등 특이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5. 땡처리닷컴 : 티켓 온라인 오픈마켓입니다. 잘 찾으면 저렴한 상품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6. 옥션숙박 : 숙박이 필요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