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미국

로스앤젤레스 LAX행 KE 0011 대한항공 A380 기내식들. 그리고 미국 입국심사

여행간지노의 미서부 나홀로 여행기

오렌지노의 미국 자유여행 라스베가스편 - 로스앤젤레스 LAX행 KE 0011 대한항공 A380 기내식 비빔밥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첫 운영일에 탔었던 대한항공 KE 011편 A380 항공권은 현대카드 레드카드 찬스로 프리비아에서 124만원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대한항공 모바일 체크인을 했고, 그 덕에 줄을 서지 않고 빠르게 수속을 끝내 라운지 식사까지 여유롭게 마치고 A380에 탑승!

공항에 대한 포스팅은 당시 로스앤젤레스 도착 후 바로 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8/01/20 - [여행휴양상자/여행 상품 추천] -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 첫 날 대한항공 이용기

제일 먼저 USB 충전 단자에 아이폰을 충전할 준비를 합니다. 엘에이 공항(LAX)에 내려도 완충된 상태로 내릴 수 있으니 참 좋네요.

비행 시간이 길다보니 영화를 몇 편이나 볼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기내식에선 뭔가 마지막 한식이라는 느낌이 들어 비빔밥을 먹고 싶었습니다. 사실상 나물을 골고루 준비하기 쉽지 않아 집에서 해 먹기에도 편한 음식이 아니니 이런 기회에 먹는 것도 좋지요.

음료는 위스키로 달라고 했습니다. 비빔밥과 위스키는 어울리는 조합이 아니기에 일단 식사를 다 하고 위스키만 따로 홀짝 홀짝...

식사를 마친 후 영화를 보면서 위스키를 먹다 맥주도 먹고... 긴 시간을 최대한 지루하게 보내지 않기 위해 노력했죠 ㅎㅎ

이 사진들을 촬영한 시각을 보니 오후 8시가 조금 넘어 출발 후 10:30에 식사가 나왔었군요.

그리고 약 7시간 후, 아침식사가 나왔습니다. 현지에 도착하면 아침이 아니겠지만요.

오믈렛, 브로콜리, 콩요리, 해시브라운 등으로 나쁘지 않게 나오네요.

아침엔 술을 주지 않는 것 같아 홍차를 마셨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한지 약 11시간이 지나자 슬슬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과 가까워집니다. 화면을 비행기 밖 화면으로 전환해봅니다. 나름 꿀잼이거든요.

그리고 미리 사두었던 현지 유심을 개통시킬 준비를 했다가, 착륙한 뒤에 개통을 완료하고 싶었으나 생각처럼 쉽게 되진 않아 일단 미룹니다.

그렇게 약 11시간 반의 비행을 마치고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Tom Bradley 에 도착했습니다.

우선 입국심사를 위해 ESTA 비자를 가진 사람들은 입국심사 줄을 서기 전에 안내에 따라 키오스크에서 간단히 관련 서류를 출력하여 줄을 서게 됩니다. 제가 영어를 잘 하지 못하는데, 입국심사 때 제 여권에 많은 나라의 출입국 기록 도장이 있어서 그런지 짧게 끝난 느낌이었습니다. 뭐 순전히 개인적인 느낌일 뿐이고, 실제로 입국심사에 걸린 시간은 천차만별인 것 같더라고요. 대체론 오래 걸리지 않지만, 불법 체류를 의심하며 집요하게 물어보는 경우도 자주 있나봅니다.

짐을 찾아 나온 뒤 현지 심카드 개통을 완료하는데, ZIP code가 필요하더라고요. 90045 인데, 우선 심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이 마저도 검색으로 알 수 있는 상황이었기에 최대한 공항 내 무료 wifi가 가능한 곳을 찾아 겨우 개통했습니다. 혹시 현지 심카드를 미리 사는 분들은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미리 현지 우편번호를 검색해서 가시길 바랄게요.

코리아타운까진 리프트 lyft를 타고 갔는데, 내린 곳에서 한 층 올라간 뒤 우버나 리프트가 설 수 있는 곳에서 콜을 하여 가셔야 합니다. 이번 미서부 여행기의 순서가 조금 꼬였는데, 기내에 대한 이야기를 아직 포스팅하지 않았길래 이렇게 뒤늦게 올려봅니다. 다음은 LA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하도록 할게요.

[해외 여행 상품 노하우]

저가항공권 땡처리여행 - 사이트 들어가서 각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국가, 도시의 땡처리 항공가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정보 사이트 : 트립어드바이저
인터넷 여행사 : 온라인투어 / 웹투어
인터넷면세점 : 롯데인터넷면세점 / 그랜드면세점 / 두타면세점
소셜커머스 여행상품 : 티몬해외여행 /  위메프여행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